Q : 엔리얼 글래스를 연결한 후 디스플레이가 보이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 먼저 휴대폰이 절전 (블랙스크린)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절전모드인 경우 스마트폰을 깨워주십시오. 그래도 화면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엔리얼 글래스와 스마트폰를 분리한후 3초 후 다시 연결하여 재실행 해주세요.
둘째, 엔리얼 글래스를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렌즈가 눈 가까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Q : 엔리얼 글래스에 몇가지 디스플레이 모드가 있나요?
A : 엔리얼 글래스에는 미러 모드(Mirror Mode)와 MR모드(MR Mode)가 있습니다.
Q : 미러 모드는 무엇인가요?
A : 미러 모드(Mirror Mode)는 2D 모드로 엔리얼 글래스의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1920 * 1080 * 2이며 연결된 장치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의 화면을 엔리얼 글래스에 직접 보이게 합니다.
* 삼성 기종에는 자체 확장 화면 (PC) 기능이 추가로 있어 확장 디스플레이도 사용 가능합니다
Q : MR 모드는 무엇인가요?
A : MR 모드 (MR Mode)는 3D 모드로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3840 * 1080이며 NRSDK (3D앱을 개발할 때 사용되는 SDK) 를 기반으로 개발된 MR 애플리케이션 (예 : Nebula, 좀비게임) 을 실행하는데 사용됩니다. 스마트폰 3DoF 핸들 (또는 제스처)를 사용하여 3D 콘텐츠와 상호 작용을 합니다.
Q : 2D / 3D 모드로 어떻게 전환합니까?
A : 엔리얼 글래스를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스마트폰의 Nebula 앱이 실행 되고 MR 모드가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스마트폰의 다른 MR 애플리케이션이 시작되는 동시에 엔리얼 글래스가 자동으로 MR 모드로 전환됩니다. 사용자는 언제든지 알림 표시창의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미러 모드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미러모드로 전환시 MR 애플리케이션이 종료되며 , 스마트폰 화면이 보입니다.
Q : 엔리얼 글래스에 스마트폰 화면만 보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 2D / 3D 전환 버튼을 실수로 터치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알림 표시창에서 미러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Q : 엔리얼 글래스에서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 1. Nebula Space의 메인 인터페이스는 공간에서 표시됩니다, 전체 화면이 보이지 않을 경우, 화면에 너무 가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뒤로 몇걸음 물러나 주위를 확인 해부십시오.
- 선택한 코패드의 높이가 적합하지 않는 수도 있습니다. 최상의 시청 효과를 얻기위해 다른 코패드로 교체해주세요.
Q : 한 방향에서만 화면이 보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한 방향에서만 화면이 보이는 이유는 “화면 고정 모드”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화면 고정 모드는 SLAM 기술 (공간인식 및 위치측정 기술)과 AR (증강현실) 기술을 사용합니다. 실제 화면에서는 가상 물체의 정확한 위치가 보입니다. 사용자는 가상 물체의 주위를 돌아다니며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으실 경우 다른 모드로 전환 해주세요.
Q : 엔리얼 글래스 이미지가 머리 움직임 따라 이동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 : 엔리얼 글래스와 스마트폰를 분리하고 3초 후 다시 연결하여 재실행 해주세요. 리얼 글래스가 재실행 된 후 화면의 지시에 따라 머리를 최대한 움직이지 마세요. 이 방법을 시도 한 후에도 화면에 문제가 있을 시, A/S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 레이저 광선을 찾을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 스마트폰 터치 패드 중간 위치를 5 초간 누른 후 레이저 광선 표시선을 재설정하시면 됩니다.
Q : 눈에 손상이 생기나요?
A : 엔리얼 글래스는 프로젝터와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여 빛이 눈에 직접 닿지 않아 눈에 손상을 입히지 않습니다.
Q : 나만의 동영상을 엔리얼 글래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까?
A : 가능합니다. 먼저 동영상 콘텐츠를 모바일폰으로 가져온 후, 엔리얼 글래스와 스마트폰을 연결 한 후, 미러 모드로 시청 하시면 됩니다.
Q : 엔리얼 글래스에서 PDF 파일 또는 텍스트 파일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까?
A : 가능합니다,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한 후, 미러 모드로 보실 수 있습니다.
Q : 엔리얼 글래스의 카메라가 왜 켜지지 않습니까?
A : 우선 엔리얼 글래스와 스마트폰의 연결 상태가 안정적인지 확인 해주세요. 연결상태가 불안정 할 시 카메라 인식이 불안정 할 수 있습니다.
Q : 배터리 소모량 / 에너지 소모량 / 작업 시간은 어떻게 됩니까?
A : 배터리 및 에너지 소모량은 스마트폰 기기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과정에서 엔리얼 글래스는 스마트폰을 통해 전력를 공급받습니다. 배터리의 30%가 남았을 때 Nebula는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작업시간은 40분~50분 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Q : 엔리얼 글래스를 스마트폰에 연결하고 일정 시간 실행 한 후 엔리얼 글래스 연결이 자동으로 끊어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 1. 우선 엔리얼 글래스와 스마트폰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연결문제가 없을 경우, 스마트폰에 필요한 시스템권한을 부여했는지 확인 해주세요.
- 권한이 부여되지 않은 경우, 엔리얼 글래스를 스마트폰에 다시 연결 하면, 권한부여 인터페이스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Q : 제스처 인식기능을 지원합니까 / 손으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까?
A : 제스처 인식 기능은 아직 개발 중에 있습니다.
Q : 엔리얼 글래스에 화면 녹화 기능이 있습니까?
A : 있습니다. 사용자가 다른 사람과 콘텐츠를 공유 할 수 있도록 촬영 기능을 제공합니다. MR 모드 전환 후, 모바일의 터치 인터페이스를 길게 누르면 촬영 옵션이 나타납니다. 옵션 선택 후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진 또는 동영상은 휴대폰 앨범에 저장됩니다.
Q : 엔리얼 글래스의 펌웨어(Firmware) 버전 번호 또는 SN 번호는 어떻게 확인합니까?
A : Nebula의 About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 엔리얼 글래스 펌웨어(Firmware)를 어떻게 업그레이드 하나요?
A : 우선 Nebula Suite가 스마트폰에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엔리얼 글래스를 연결 할 때마다 스마트폰에서 엔리얼 글래스 펌웨어(Firm ware) 버전이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는 경우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사용자가 강제로 엔리얼 글래스를 분리 할 시 업그레이드가 실패됩니다. 엔리얼 글래스와 스마트폰을 다시 연결하면 업그레이드가 재실행 됩니다.
Q : 엔리얼 글래스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업그레이드하나요?
A : 우선 Nebula Suite가 성공적으로 다운 설치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 애플리케이션이 시작될 때 팝업 창에서 업그레이드 메시지가 표시되며, 사용자는 업그레이드 or 다음에 하기를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선택할 경우, Nebula Suite 새 버전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며 백그라운드에 설치됩니다. 설치 완료 후, Nebula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사용자가 수동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시작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Q : 직접 APK를 추가하여 엔리얼 글래스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A : 좋아하는 앱을 스마트폰에 직접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앱이 일반 Android 앱 (2D 앱) 인 경우 설치 후 Nebula Space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는 기본 앱 작업만 지원 합니다). 앱이 Nreal NRSDK 기반으로 개발한 AR 애플리케이션 (3D 애플리케이션)인 경우, Nebula Space에서 제공하는 MR로 사용 가능합니다.
Q : 엔리얼 글래스와 연동 사용 가능한 스마트폰이 무엇입니까?
A : 현재 적용되는 스마트폰 모델: Samsung Note 20, Note20 Ultra와 LG V50, 벨벳이며, 다른 모델은 현재 준비 중에 있습니다.
- 비디오 출력 기능을 갖춘 Type-C 인터페이스 또는 DP 인터페이스 지원하는 장치에서 미러 모드만 지원 합니다. ( Android 휴대폰 브랜드, 태블릿 및 컴퓨터 등 포함).
Q : 데이터 소스는 무엇인가요? 왜 스마트폰에 연결해야 합니까?
A : 스마트폰은 엔리얼 글래스의 컴퓨팅 유닛과 전력 공급원 입니다.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모바일에서 가져올 수 있으며, 관련 사용데이터도 스마트폰에 저장됩니다. 엔리얼 글래스은 공간 위치 데이터를 수집 및 디스플레이 장치로 사용됩니다.
Q : 엔리얼 글래스를 스마트폰에 연결한 후 일정 시간 동안 작동하면 스마트폰이 왜 뜨거워 지나요?
A : 스마트폰이 엔리얼 글래스에게 전력을 공급하고 애플리케이션의 작동을 지원합니다. 긴시간 사용할 시 스마트폰은 고속 작동 상태로 유지 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긴 시간 온라인 게임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경우와 유사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스마트폰이 뜨거울 경우 냉각이 가능한 환경에서 사용하여 주십시오. 디바이스가 뜨거울 경우, 사용을 중지하시고, 온도가 떨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실행하여 주십시오.
Q :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부족한 상황에서 사용 시, 스마트폰과 엔리얼 글래스 화면이 렉 걸리는 현상이 생기는게 정상인가요?
A :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배터리 부족시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을 보장하기 위해 출력 성능을 줄이기 때문에 렉 걸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사용전 스마트폰을 완전히 충전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Q : 엔리얼 글래스카메라 해상도는 어떻게 됩니까?
A : 엔리얼 글래스 앞 카메라는 RGB 카메라이며 해상도는 1280 * 720 입니다.
Q : 엔리얼 글래스 카메라의 초점 거리는 어떻게 됩니까?
A : 현재 사용중인 카메라의 초점 거리는 2 미터입니다.
Q : 소리는 어디에서 나오는 건가요?
A : 엔리얼 글래스 다리 양쪽에 스피커가 있습니다.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옵니다.
Q : 엔리얼 글래스의 전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A : 엔리얼 글래스는 별도로 전원기능이 없습니다. 엔리얼 글래스를 스마트폰에 연결 할 시, 스마트폰에서 전력이 공급되며 엔리얼 글래스는 배터리가 없습니다. 글래스에 표시되는 배터리는 스마트폰의 배터리 정보입니다.